Sep
05

역사의 각주 – 전쟁 생산이 오리건 시를 변화시켰습니다.

포틀랜드의 조선소 노동자들이 제2차 세계 대전의 환희 시절에 예측할 수 없었던 미래에 대해 많은 것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이민자들의 유입은 그들의 후손들이 포틀랜드를 세계에서 가장 환경 친화적인, 즉 “녹색” 도시 중 하나로 변화시키는 것을 상상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오레곤주 포틀랜드는 교통망과 효율적인 토지 이용으로 인해 도시 환경 효과에 대한 세계적인 모델이 되었습니다.

1942년 8월에 국가 경제를 전시 생산으로 이끌기 위해 설립된 FDR의 전쟁 생산 위원회(War Production Board)는 오리건 주 포틀랜드와 같은 미국 도시를 영원히 변화시켰습니다. 미국이 제2차 세계 대전에 참전했을 때 포틀랜드는 하룻밤 사이에 분주한 전시 공장 공동체로 바뀌었습니다. 두 개의 주요 수로인 Willamette 강과 태평양에 접근할 수 있는 Columbia 강에 위치한 Portland는 수익성 있는 방위 조선 계약을 위한 완벽한 환경이었습니다.

Henry Kaiser는 여기에 3개의 조선소를 열었습니다. Kaiser의 초기 정부 계약 성공에 대한 증거는 예상 시간의 절반으로 후버 댐의 완공을 조직한 것입니다. Kaiser Shipbuilding Company는 다른 조선소에 비해 2/3의 시간과 4분의 1 비용으로 선박을 완성했습니다. Kaiser의 전시 노동자의 대다수는 “Rosie Riveter”로 알려지게 된 여성이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은 포틀랜드의 일상 생활에 불안과 흥분을 가져왔습니다. *Rosie Riveter’s는 1954년까지 여성이 배심원으로 봉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지만 미국의 조선소에서는 노동자가 시급히 필요했던 페미니스트 시대 이전의 여성이었습니다. 포틀랜드에서 가장 큰 일간지인 오리건주의 한 1면 헤드라인은 “10,000명의 근로자가 필요합니다!”라고 간청했습니다.

국방 공장은 전국에서 근로자를 모집하여 여성과 미국배대지 소수 민족의 지원을 장려하고 이주하려는 사람들에게 무료 교통 수단을 제공했습니다. 포틀랜드의 인구가 급증했습니다. 여성은 방위 공장의 중추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화가, 용접공, 그리고 물론 리베터였습니다.

70년 전인 1942년 8월, “Rosie Riveter”가 여성 노동자의 국가적 상징이 되었습니다. 전쟁은 여성들을 앞치마 끈에서 해방시켜 해외로 파견된 남성들을 대신하도록 동원했다. 포틀랜드 조선소에는 24시간 교대 근무를 하는 100,000명 이상의 직원이 있었기 때문에 포틀랜드 조선소와 그 이웃인 워싱턴 주 밴쿠버는 컬럼비아 강을 건너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조선 생산업체 중 하나였습니다.

1942년과 1945년 사이에 조선소는 24시간 내내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밤이 되면 그들의 밝은 불빛이 마치 대낮처럼 강을 비췄습니다. 1942년 가을, Columbia 강에 있는 Oregon Shipbuilding Yard는 단 10일 만에 SS Joseph N. Teal을 건조했습니다.

주택의 필요성을 인식한 Henry Kaiser는 오레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밴포트 시티”를 건설했습니다. **밴포트 시티는 포틀랜드와 밴쿠버 사이의 근접성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Vanport는 의료, 보육, k-12 학교, 심지어 대학까지 제공하는 회사 도시였습니다.

루즈벨트 대통령의 전쟁 생산 위원회(War Production Board) 하에서 미국 공장은 거의 300,000대의 항공기, 85,000대의 탱크 및 70,000척 이상의 선박을 생산했습니다. 포틀랜드의 3개 조선소는 2차 세계 대전 동안 슬립웨이당 가장 많은 수의 선박을 인도하고 선박당 최저 노동시간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선박을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포틀랜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변화된 인구 통계, 국적의 다양성이었습니다. 더 이상 포틀랜드의 주요 인구는 오리건 트레일 개척자의 후손으로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2011년 오리건 주 포틀랜드는 시민들이 환경을 변화시키고 있는 지역 사회에 대한 상위 5대 “인상적인 도시” 상 중 하나를 수상했습니다. 포틀랜드의 전시 조선 붐은 밴포트와 마찬가지로 오레곤 역사의 각주일 수도 있지만 포틀랜드는 여전히 방문하고 싶은 매력적이고 흥미롭고 경치가 좋은 역사적인 도시입니다.

*미국 로지 리베터 협회는 제2차 세계 대전 여성 방위 공장 노동자들의 유산을 인정하고 보존합니다. 회원 자격은 이전 Rosies와 그 후손에게 열려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osietheriveter.net에 로그온

**현충일 1948년, 오리건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밴포트 시티는 대규모 홍수로 파괴되었습니다. 그 해에 콜롬비아 강은 수위가 높았고 인근 산에서 눈이 녹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Vanport는 재건되지 않았습니다.

***밴포트 홍수 이후, 학생들이 대부분 GI 법안에 참석하는 재향 군인이었던 Vanport City College는 새로운 위치에 재건되어 Portland State University가 되었습니다.